더모어원모어
뇌경색 초기증상 7가지 본문
오늘 이 시간에는 뇌경색 초기증상 살펴보겠습니다. 뇌경색은 뇌졸중의 일종인입니다. 뇌에 있는 혈관의 일부가 막혀서 막힌 부위의 뇌세포와 신경이 죽는 질환이예요. 우리의 뇌는 살아있는 조직으로 달성되어져 있기에 신선한 혈액과 산소를 계속적으로 공급받아야만 하는데요.
뇌로 가는 혈액 공급이 차단되면 대개의 경우 굉장히 치명적이고 과격한 경향에 줄일 수 있어요. 처치가 늦어지면 목숨을 잃을 수도 있는 무서운 질환이니까 특별히혼자 사시는 분들은 뇌경색 초기증상 잘 확인하시고 전조증상가 나타나면할 수 있는 빨리 병원을 내방해야합니다.
1 감각 이상
뇌경색 초기증상 첫번째는 감각 이상이라고 합니다. 좌뇌와 우뇌는 서로 반대편의 사람의 몸를 관장하므로 뇌경색이 발생하면 발생한 뇌 부위의 반대쪽 얼굴, 팔, 다리의 감각에 문제가 있어 운동역량이 떨어트리고 마비가 발생하게 된다 하였습니다. 이러한 감각 이상은 많은 종류의 방법으로 일어나는데 얼굴 표정이 비대칭이 된다던지 걷는 것이 어려워 질 수 있고요.
2 어지럼증
뇌경색 초기증상 두번째는 어지럼증입니다. 뇌경색은 뇌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는 것이니까 마땅히도 어지럼증을 느끼게 되기도 합니다. 각 세포에 혈액속 산소가 순조롭게 공급이 되어야 우리 몸이 튼튼하게 유지가 된다 하였습니다.
보통과 다르게뇌에 산소공급이 중단이 되게 되면 어지럼증이 아주 민첩하게 출현하는 경우가 흔하다고 해요. 어지럼증은 낙상등의 궤도에서 2차적인 사고가 생겨날 가능성이 높아서 평상시보다 어지럼증을 수시로 경험한다면 절대 너무 쉽게 여기지 마시고 병원으로 바로 내원하시는게것이 좋아요.
3 안면 마비, 처짐
뇌경색 초기증상 세번째는 안면마비 및 처짐현상이예요. 첫번째 증상과 유사한 내용일 수 있다고하지만 뇌경색이 병이 나서하면 한 순간 얼굴의 한쪽이 처지거나 마비된 느낌을 받을 수 있어요.
긴가민가 해서 두루뭉술하시다면 자가진단 형식으로는 미소를 짓거나 혀를 넘기어보며 증상을 검증할 수 있다고 합니다. 거울을 보면서 미소를 지을 때 한쪽 입꼬리만 처지거나 혀를 내밀 때 입의 가운데가 아니라 한쪽으로만 움직인다면 뇌경색의 초기증상일 수 있다고 합니다.
4 어눌한 말투
뇌경색 초기증상 네번째는 언어장애, 어눌해지는 말삽입라고 합니다. 사실 네번째 증상은 본인이 진단하기보단 주위사람들이 파악하는것이 더 쉬운 증상입니다. 만약 말이 어눌해 진것 같다는 지적을 받으신다면 가뿐하게 여기거나 기분 나빠할 것이 아니라 민첩하게 병원에 내원하여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게 좋바람직해요.
꾸준한 뇌에 혈액순환 문제가 생기면 언어재능에도 지장을 받기 때문에 말이 어눌해지기 시작 해요. 또한 자신의 말이 어눌해 질 뿐만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하는 말을 똑바로 인지하지 못한다는 느낌을 받는 것 역시 특징적인 뇌경색 초기증상이므로 기필코 바로 병원에 방문하시길 권장드립니다니다.
5 만성피로
뇌경색 초기증상 다섯번째는 만성피로이고요. 거듭해 드리는 말씀이지만 뇌경색은 근본적으로 혈액순환 장애로 인해 나타나는 질환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뇌 뿐만아니라 다른 기관에도 각 세포에 산소와 필요한 영양분 공급이 똑바로 진행되지 않을 가능성이 정말 큽니다.
그리하여 대개의 뇌경색 환자들은 요새 몇년 동안 만성피로 증상을 호소했었다고도 하는데요. 물론 현대인 중에 안피곤한 사람이 어디있겠냐지만 보통 때와 유사한 수준에 활동을 하는데도 피로감이 퍽 많게 몰려오고 휴식을 취해도 해소되는 기분이 들지 않았다면 다른 증상들도 보이지는 않는지 잘 관찰하시기희망합니다.
6 시각 장애
뇌경색 초기증상 여섯번째는 시각장애이예요. 뇌에는 많은 종류의 신경들이 있다는데요 그중에도 시신경과 아주 긴밀한 연관이 있기에 막힌 후두 혈관이 눈을 을 억제하여 시야가 흐릿해지고 사물이 불명백해지거나 복시라고도 하는 이중 시력이 드러날 수있다고 합니다.
뇌경색이 오는 경우가 보통 연령대가 높다보니 노안이 왔다고만 생각 가능한있어요. 노안과의 차이점은 단순히 시력이 다운되는 것이 아니라 사물이나 사람이 겹쳐 보이지 않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격렬한 시신경 손상을 입은경우 뇌경색으로 인해 시력을 영구적으로 잃을 수 있기에 주의하셔야하더라고요.
7 구토
뇌경색 초기증상 일곱번째는 구토증세이예요. 뇌경색으로 인한 어지럼증 증상은 해결이 되지 않게되면 구토를 초래하게 해요.
구토는 우리 몸의 제일 자주 보이는 거부 반응 중 한개로 이유없이 구토 증상이 일어난다는 것만으로도 우리신체에 어딘가 잘못되었다고 판단 가능한 요인입니다.
머리가 아프다거나 가벼운 뇌진탕으로 병원에 내방해도 구토증상이 있었는지 질문하는 것이 당연한 이유입니다. 까닭을 알 수없는 구토 증상이 발생한다면 뇌경색 초기증상을 의아해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뇌경색 예방법
뇌경색 초기증상을 알아두는 것은 말할 것도 없이 굉장히 중요하지만 그 보다 더 값진 것은 미리 막아주는 것입니다. 거의의 질병이 그러하듯이 뇌경색은 크게 운동과 식습관 개선으로 예방 할 수 있고요.
안좋은 콜레스테롤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예방하기 위한 고열량, 고지방 식품은 피하고 신선한 야채와 물을 많이 먹는 것이 중요하고요. 많은 연구 결과 고혈압이나 당뇨, 고지혈증등의 위험인자가 있는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뇌경색 위험이 그 이상으로 높다고 알려주어요.
따라서, 뇌경색 예방을 위한 주기적가고 너끈한 운동, 식이요법, 약물 치료를 통해 평범할 때에 그와같은 위험 요소들을 정식적으로 치료하시는 것이 상당히 요긴한 뇌경색 예방법이예요.
또한 한번 뇌경색에 결부되면 그 후 회복이 되더라도 다른 환자보다 재발 위험이 높아서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질병이예요.